농협을 빛낸 스포츠 선수단 격려 및 지속적 지원 약속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농협금융 김광수 회장은 지난달 3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2018 농협금융 스포츠단 납회식(納會式)’을 열고 소속 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했다.

NH농협금융은 정구 및 테니스팀(NH농협은행)과 프로골프단(NH투자증권)을 각각 운영 중이다. 이날 행사에서 NH농협금융은 올 한 해 동안 NH농협금융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한 선수단 격려 및 경영진과의 소통을 위해 이와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1959년 정구팀을 1974년엔 테니스팀을 각각 창단한 NH농협은행은 국내 비인기 스포츠종목 육성 및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해오는 등 명실상부 한국 최강 팀으로 우뚝 섰으며 지난 8월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소속선수 4명이 국가대표로 출전해 은메달 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NH투자증권 여자프로골프선수단 또한 국내외에서 선전하며 NH농협금융을 알리는데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이미림 선수는 LPGA 통산 3회 우승을 차지하며 해외까지 농협의 위상을 전하고 있으며 이승현 선수와 박민지 선수는 올해 KLPGA S-OIL 챔피언십대회와 ADT캡스 챔피언십 대회에서 각각 우승하며 농협금융 브랜드가치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게다가 NH농협금융 소속 스포츠선수들은 바쁜 일정 중에도 짬을 내어 재능기부 활동에도 적극적이다. 어린이 꿈나무, 결손가정, 농어촌 소재 학교 등을 방문해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하고 스포츠 용품을 후원하는 등 어려운 환경에서 운동하는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한바 있다.

이날 김광수 회장은 “한 해 동안 선수 여러분이 흘린 땀방울은 농협에 든든한 힘이 되고 농협인의 자랑”이라며 “선수 한분 한분이 농협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2019년 황금돼지의 해에도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