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FE금융경제신문=이도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7일 "중소·중견기업이 수출에 더 많이 나설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수출 1조 불, 무역 2조 불 시대'도 결코 꿈만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역인 여러분의 성공 DNA와 국민의 성원이 함께한다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무역인들의 사기를 붇돋았다.

또한 "올해 우리는 사상 최초로 수출 6000억 불을 달성할 전망"이며 "수출 1억불에서 54년 만에 6000배를 늘렸다"며 "인구 27위, 국토면적 107위에 불과한 대한민국이 세계 6위의 수출 강국으로 우뚝 섰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성과"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산업별 수출역량을 강화하고, 수출 품목, 지역, 기업을 더욱 다변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수출의 증가와 국민소득의 증가가 국민의 삶 향상으로 체감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