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모델과의 오랜 인연으로 잘 알려져 있는 KB의 광고 철학 보여줘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2018년 한 해를 뜨겁게 달군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KB국민은행과의 의리를 이어간다.

KB국민은행은 올해 2월부터 광고 모델로 활동해 온 방탄소년단이 광고모델 재계약에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방탄소년단과 ‘1300만이 선택한 대한민국 NO.1 디지털뱅킹’을 슬로건으로 한 뱅킹 앱‘KB스타뱅킹’의 광고캠페인을 선보이며 이 영상은 유투브 등 SNS채널을 통해서만 천만 조회수를 넘어서 큰 방향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해외 고객들의 다양한 댓글 들이 소개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6월 출시한 ‘KB X BTS 적금’이 계좌개설 18만좌를 넘어서며 협업 효과를 톡톡히 보기도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2019년에도 방탄소년단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큰 기쁨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재계약은 트렌드에 민감한 광고 시장임에도 김연아 13년, 이승기 9년 등 모델과의 오랜 인연을 통해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온 KB국민은행의 광고철학을 한번 더 보여준 사례다.

지난 14일 KB국민은행은 지난 14일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새로운 광고캠페인인 ‘PLAY DIGITAL KB’를 티저 영상으로 선보였으며, 내년 1월에는 본 광고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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