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신입행원 57명, 은행원으로 첫발
BNK부산銀 신입행원 57명, 은행원으로 첫발
  • 권이향 기자
  • 승인 2019.01.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 역량 중심의 열린 채용으로 워킹맘, 고교졸업예정자 등 채용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BNK부산은행이 오늘 오전 부산은행 본점 23층에서 신입행원 57명과 함께 ‘2019년 일반/디지털/IT직군 신입행원 입행식’을 가졌다.

부산은행은 이번 신입행원 채용에서 직무 중심 전형으로 재편해, 개인금융직군, 일반직군, IT직군, 디지털직군 등으로 채용했다. 아울러 서류전형, 면접전형 등 채용과정을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내부 검증 체계와 필기시험을 도입하는 등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뿐만 아니라 열린 채용을 통해 역량이 뛰어난 워킹맘과 열정 가득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선발하는 등 직무능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채용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입행식에는 빈대인 은행장을 비롯해 신입행원 가족 그리고 부산은행 임직원 등 약 140여명이 참석해 은행원으로서의 첫발을 축하했다.

입행식은 신입행원 사령장 수여와 약 8주간의 연수과정을 담은 동영상 감상,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는 신입행원 다짐의 시간 등으로 진행되었다.

빈대인 은행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부단한 자기계발을 통해 부산은행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일에는 개인금융직군으로 선발된 27명의 신입행원이 입행식을 가지고 영업점 등으로 발령을 받게 된다.

권이향 기자  kehcl@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