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보험가입 정보 통합∙분석 서비스 ‘원터치보장분석’ 오픈
동양생명, 보험가입 정보 통합∙분석 서비스 ‘원터치보장분석’ 오픈
  • 장인성 기자
  • 승인 2019.01.0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몬브릿지’ 앱 ··· 고객의 보험계약정보 자동 보장분석
보험증권 보장분석 입력 자동화 솔루션 통해 설계사 업무 효율성 향상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동양생명이 고객의 보험가입 정보를 통합·분석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원터치보장분석’ 시스템을 오픈했다.

‘원터치보장보장분석’은 인슈어테크 업체인 디레몬의 빅데이터 및 데이터 검색처리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보험계약 정보를 동양생명의 보장분석(SFA∙모바일전자청약) 시스템으로 실시간 연결해준다.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레몬브릿지’ 앱(APP)을 통해 고객이 가입한 모든 보험사의 보장내용을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통합·분석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모바일 앱 실행 후 고객이 원하는 보험설계사의 고유식별코드를 입력 후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해당 설계사는 고객이 가입된 모든 보험의 보험기간, 납입보험료, 납입기간, 보장내역 등 보험계약 정보를 PC 또는 태블릿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자동으로 보장분석 할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설계사가 고객에게 보험증권을 요청 및 보장 분석하는 수작업 작업 대신 보장분석시스템에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보장분석 입력 자동화를 통해 설계사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황문경 동양생명 CPC기획팀장은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 맞춤형 보장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원터치보장분석’ 시스템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서비스를 계속 도입해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인성 기자  ft20@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