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샘 연중 캠페인, ‘나는 엄마입니다’...방송, 유튜브 등 통해 캠페인 영상 방영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부엌가구회사로 태동한 종합홈인테리어전문기업 ㈜한샘이 불편한 재래식 부엌가구가 주를 이루던 70년대부터 현대식 입식 가구를 보급하며 어머니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앞장서 왔으며 시대가 흘러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어머니들을 응원함으로써 가족의 행복에도 이바지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할 전망이다.

한샘은 10일 2019년 연간 캠페인 주제를 '나는 엄마입니다'로 정하고 ‘세상의 모든 엄마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9년 연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 대상은 ‘싱글맘’을 시작으로, ‘워킹맘’, ‘전업맘’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첫 번째 주제는 미혼모다. 한샘은 지난 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의 대상을 미혼모를 비롯한 한부모 가정을 주로 하고, 총 20여 한부모 가정의 집을 새로 꾸몄다. 한부모가정 돌봄시설에서 퇴소해 자립을 하는 한부모 가정에 자립 정착금을 주고 자립 시 필요한 생활용품을 담은 자립응원키트도 함께 선물하고 있다.

미혼모 응원영상을 제작해 TV와 유튜브 등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 

미혼모에 이어지는 주제는 ‘워킹맘’이다.

한샘은 다양한 사내 모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워킹맘 응원을 직접 실천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신부는 임신 전 기간 6시간 단축 근무를 하고 육아휴직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연장,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여성이 다니고 싶은 회사, 엄마가 행복한 회사’를 모토로 여성 임직원들이 임신과 출산, 육아로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회사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방송, 유튜브 등을 통해 영상이 방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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