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환전처리로 환전수수료 '0'…미국·중국A·홍콩·일본 원화 거래 가능

[FE금융경제신문=이도희 기자]KB증권은 14일 해외주식을 환전 없이 원화로 거래하는 'Global One Market(글로벌원마켓)'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Global One Market' 서비스는 글로벌 5대 시장(한국·미국·중국·홍콩·일본)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현재가 및 주문창에서 해당주식의 외화 현재가와 원화 환산 현재가를 동시에 볼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KB증권 자체의 FX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환전처리가 이루어져 고객에게 별도의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에 매도 시에도 자동 환전된 원화예수금이 입금 돼 자유로운 시장교차거래를 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주문한 시점의 실시간 기준환율을 적용해 간밤에 생길 수 있는 환율변동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주식 매도 후, 한국보다 결제일이 하루 빠른 중국주식을 당일에 매수하는 경우 결제일 차이로 발생하는 결제대금 이용료 역시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

이채규 WM사업본부장은 "이번 'Global One Market' 서비스를 통해 국내주식 거래고객의 해외주식 진입장벽이 무너졌다"며 "더 이상 어렵고 복잡한 해외주식이 아니라 쉽고 편한 거래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