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2/20, 지역 미술 발전 위해 구입 및 기증 등으로 수집한 작품 선보여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BNK부산은행이 본점 1층 BNK아트갤러리에서 ‘Nature & City’를 주제로 BNK부산은행 소장품展을 다음달 20일까지 개최한다.

‘BNK부산은행 소장품展-Nature & City’에는 부산은행이 지역 미술 발전을 위해 아트갤러리 개관 후 자체 구입과 기증을 통해 수집한 작가 19인의 작품 20여 점이 전시된다.

특히 강정훈 작가의 ‘Viewsic[Hey Jude(원곡 Beatles)]’은 지난 2014년 BNK금융그룹 청년작가 평면 미술공모전 대상작으로 음악적 요소를 시각화해 색과 공간이 만들어내는 이미지를 통해 음악을 단면적으로 표현했다.

러시아 작가 나탈리아 포포비치의 ‘Sea-Gates’은 간결하고 힘 있는 선과 형태, 그리고 대담한 색채의 구성과 표현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일반적인 풍경화, 정물화, 인물화와 구분되는 작가의 특징이 잘 드러난다.

김수진 부산은행 BNK아트갤러리 큐레이터는 “자연과 도시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서 개성 있는 신진작가들의 작품 뿐 아니라 중견작가들의 아름다운 풍경과 일상을 담은 회화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역량 있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민의 문화 공간 확대를 위해 부산 신창동에 위치한 BNK부산은행갤러리(전용면적 364㎡)를 연중 무료로 대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