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24개 증권사 평판 분석
[FE금융경제신문=이도희 기자] 2019년 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18년 12월 21일부터 2019년 1월 2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97만631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18년 1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21만2588개와 비교해보면 7.66% 줄어들었다.
2019년 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미래에셋대우, NH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SK증권, 대신증권, 유안타증권, 현대차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메리츠종금, KTB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ibk투자증권, 신영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삼성증권, 부국증권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키움증권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18년 1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해보면 7.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8% 상승, 브랜드이슈 9.60% 하락, 브랜드소통 10.93% 하락, 브랜드확산 14.42% 하락, 브랜드공헌 7.10%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새롭다, 상승하다, 다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문, 키움히어로즈, 비대면계좌'가 높게 분석됐다"고 브랜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