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편의성에 맞춰 ARS 체계 개편…향후 채팅상담 채널 늘려 접근성↑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이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7월부터 8개월 동안 상담시간의 단축과 체계적인 통합 콜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개발된 ‘JB 통합콜센터 시스템’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의 트렌드에 발맞춰 콜 인프라의 고도화 및 실시간 음성인식시스템(STT) 등 신규 솔루션 도입과 상담사용 지식 관리시스템(KMS) 등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텔레뱅킹 서비스 중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업무 코드를 기존 3자리에서 1자리로 바꾸는 등 사용자 편의성에 맞춰 ARS 체계를 개편했고, 우수고객, 어르신 고객의 경우 여러 단계의 ARS 버튼 입력 없이 손쉽게 상담사를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새롭게 구축된 시스템 중 전화를 걸지 않고도 상담이 가능한 채팅상담 업무가 추가 됐고, 전북은행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채팅상담을 통해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 있으면 채팅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채팅상담 채널을 늘려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종원 전북은행 수석부행장은 “콜서비스의 KS인증(한국표준협회)과 더불어 ‘통합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서비스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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