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진로·디지털 3개 분야 멘토링 진행…160여명 대학생봉사단 1:2학습멘토 수행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의 멘토 KB!’에 학습 멘토로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의 멘토 KB!’를 사회공헌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의 멘토 KB!는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진로/디지털 3개 분야의 멘토링 사업과 기타 청소년 지원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학습멘토링 사업은 학습교육과 함께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일 년간 160명의 대학생봉사단이 320명의 중학생들을 주 2회 방문해 1:2학습멘토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전진현 봉사단원은 지난 2017년 청소년의멘토 KB!장학생으로 처음 인연을 맺은 후 성균관대학교에 진학했으며, 나눔을 실천하고자 이번에 KB학습멘토로 지원해 눈길을 끌었다.

전진현 멘토는 “제가 KB 장학금 지원을 통해 성장한 것과 같이 멘토로서 성실히 활동하며, 멘티의 학습지원뿐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가 돼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국민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더욱 폭넓게 실천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