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계열사 시너지 확대 및 이익 극대화 예상

[FE금융경제신문=이도희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6일 공시를 통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증자에는 한화자산운용이 참여하며 예정금액은 1000억원이다.

다음달 26일에 열릴 정기주주총회에서 이번 증자가 결의되면 금융당국 및 법원의 인가를 받은 후 완료된다. 납입일정은 관계기관의 승인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신주는 1년간 예탁결제원에 보호예수로 설정되며, 발행이 완료되면 한화자산운용이 한화투자증권의 최대 주주 중 하나가 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번 증자를 통해 자본적정성 지표를 개선하고 영업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신용등급 상향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자기자본 1조 원대 진입으로 중대형사 지위 확보의 계기를 장만했다는 평가다.

한화투자증권은 증자를 통해 확충한 자본 일부를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IB본부는 기존에 영위하고 있는 채무보증 및 인수 여력 확대를 통해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Trading본부는 상품 운용 확대 및 다변화를, WM본부는 신용공여 확대와 본사 협업상품 판매 증가 등 영업 시너지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성장성이 높은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급변하는 디지털화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분야 신사업 진출로 미래 성장동력을 조기에 확보할 계획이다.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과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증자를 결정했다”며 “이번에 확보한 자금은 미래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용될 것이며 금융계열사 간 지분관계로 인한 시너지 확대로 단순 자본 확대 이상의 효과를 내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