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 장려하고, 고객 車보험료 할인
빅데이터 활용해 고객에게 혜택 제공 … 자동차 보험 시장 변화 선도할 것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현대해상은 현대자동차와 ‘운전습관 연계 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현대자동차 영동대로 사옥에서 열린 이 날 협약식에는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부문장 박주식 전무와 현대자동차 판매사업부장 허병길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해상과 현대자동차는 운전습관 연계 보험(UBI)을 비롯해 차량 빅데이터와 미래 자동차 신기술을 활용한 보험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UBI라는 운전습관 연계 보험은 운전자의 운행습관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화한 보험 상품을 말하는데 현대해상은 상반기 내에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BlueLink)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의 차량 운행 패턴을 바탕으로 안전운전 시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UBI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부문장 박주식 전무는“자동차 IT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보험상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미래 자동차보험 시장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2012년 6월부터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보험료를 7% 할인해주는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판매해 왔으며, 이번 운전습관 연계보험 출시를 통해 안전운전을 장려하고 추가 보험료 할인 혜택과 더불어 교통사고 감소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