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보고 운동하면서 보험 내용도 배워 … 친근한 바이럴 영상 만들어 효과 ↑
몸에 쌓인 칼로리 낮추면서 보험료도 낮출 수 있다는 것이 주요내용

출처 - ABL생명 유투브 채널
출처 - ABL생명 유투브 채널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ABL생명은 지난 2월 출시한 ‘(무)ABL무해지 환급형 종신보험순수’를 알리기 위해 다이어트 운동과 상품의 주요 특징을 재미있게 연계한 ‘칼로리 버닝 종신보험 소개 영상’을 제작해 자사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영상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무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의 특징을 다이어트 운동법에 맞춰 재미있게 소개했다. 몸에 쌓인 칼로리를 낮추면서 무해지 환급형으로 보험료도 낮출 수 있다는 것이 주요내용이다.

특히 영상의 등장인물인 ‘종시니’와 ‘순수니’가 트레이너의 지도에 맞춰 버피테스트, 스쿼트 등 다이어트 운동을 따라하는 모습은 웃음을 자아내고, 상품 특징을 자연스럽게 이해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해당 동영상을 보면서 경품 추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ABL생명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 이 동영상 포스팅에 나만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식이섬유 상품 교환권,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7일 ABL생명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변성현 ABL생명 마켓전략실장은 “무해지환급형 종신보험 출시에 맞춰 고객들이 상품의 장점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다. 앞으로도 SNS 상에서 다양한 영상과 이벤트를 제공해 보다 친근한 회사 이미지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BL생명은 지난 달 1일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를 낮춘 ‘(무)ABL무해지 환급형 종신보험순수’를 출시한 바 있다. 해당 상품은 보험료 납입 완료 후 계약 해지 시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해 ‘표준 무해지환급형’ 보다 더욱 저렴한 ‘실속 무해지환급형’ 설계가 가능하다.

‘보험가입금액 자동감액을 통한 생활설계자금’ 기능을 신청하면 보험료 납입 완료 후 본인의 경제상황에 따라 보험가입금액의 일부를 감액해 감액된 금액에 해당하는 해지환급금을 생활설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