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 홈페이지·App 등에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삼성카드의 ‘챗봇 샘’을 통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카드 결제 내역 중 기간별 이용건수·금액 상세내역을 한 번에 조회하거나 분실 신고한 카드를 곧바로 재발급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AI 기반으로 제공되며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앞으로 삼성카드 고객들은 챗봇 샘을 통해 카드추천 및 신청, 이용내역 조회, 즉시결제 신청, 결제 정보 조회 및 변경, 금융상품 신청, 가맹점 조회 등 모든 분야의 업무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이 디지털 채널 또는 콜센터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맞춤형 챗봇 메뉴로 제공하고, 소비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 서비스 등도 추천해 준다.

이외에도 삼성카드는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챗봇 샘’ 이용 방법에 대해 유튜브 영상, 인스타그램 이미지 등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다. 챗봇 서비스 외에도 콜센터 상담원, 모집인 지원 등의 업무에도 챗봇을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챗봇 샘의 이용 데이터가 축적되면서 학습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고도화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업계를 선도해온 디지털 및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챗봇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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