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LG유플러스가 사물인터넷(loT) 요금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를 60%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다음달 30일까지 IoT공기질알리미를 포함한 IoT패키지 요금제 2종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 구매 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아이안심IoT와 내맘대로IoT 요금제 가입 고객은 ‘쿠쿠IoT공기청정기’(AC-12XI10FW)를 정상가 569,000원에서 대폭 할인된 198,000원(VAT 포함)에 구입 가능하다.

IoT공기질알리미는 실시간으로 집안 공기질 상태를 측정해 스마트폰으로 한눈에 확인하고 바깥 공기와 비교해 적절한 환기시점까지 알려준다.

IoT공기질알리미로부터 측정된 값에 따라 공기청정기를 24시간 켜놓을 필요없이 적정 시점에만 운용할 수 있어 필터교체 비용과 전기세를 절감할 수 있게 된다.

IoT@home 앱의 자동실행 기능을 활용하면 IoT공기질알리미의 공기질 정보에 따라 공기청정기를 자동으로 켜고 끌 수 있다.

인공지능 플랫폼 네이버 클로바가 탑재된 U+우리집AI 스피커를 연동해 현재 미세먼지 농도를 말로 손쉽게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정혜윤 LG유플러스 스마트홈마케팅담당 상무는 “미세먼지로 고민이 많은 고객들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앞으로 고객들에게 미세먼지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