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29층, 6개동, 아파트 77·84㎡866세대 공급...합리적 분양가
편리한 서울 접근성·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C2 HOUSE’적용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대림산업과 하남도시공사는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 공공주택지구 B9블록에서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을 4월 분양할 예정이다.

19일 대림산업에 따르면 하남도시공사 에코앤과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 만나 조성되는 이번 단지는 서울 송파구와 맞닿아 있는 곳으로 위례신도시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송파구와 맞닿아 있다.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은 지상 최고 29층, 6개동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77㎡, 84㎡ 866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기준 77A169세대, 77B 163세대, 84A531세대, 84B 3세대이며 모든 가구를 중소형으로 설계했다.

감일지구는 경기도 하남시 감일동과 감이동 일원에 조성된 공공주택지구로 지난 2017년부터 아파트 공급이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총 1만3000여 가구 규모로 공급이 계획돼 있으며 현재까지 7300여 가구 공급이 완료돼 전체 계획 물량의 절반 가량 공급된 상태다.

강남권 출퇴근으로 출퇴근하는 젊은 층 수요가 몰려 첫 민간분양 단지였던 ‘포웰시티’는 2092가구(특별공급 제외)공급에 5만5110명의 청약으로 짧은 기간에 모두 분양을 마쳤다.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은 기존 공공분양 단지들보다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은 하남시 주거권역에 위치했지만 단지와 도로 하나 사이를 두고 송파구와 맞닿아 직선거리로 3㎞ 이내에 올림픽 공원이 위치해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앞으로 감일남로가 위치했으며, 단지3면으로 감일지구 주요 간선도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판교, 하남 등 인근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도 위치해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지난해 12월 정부는 3기 수도권 신도시 계획 발표와 함께 공개한 교통 대책에 포함된 3호선 연장선이 감일지구를 지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수서역까지 1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감일지구에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예정)가 400m 내 위치해 있다.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시티 위례가 각각 차량으로 20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바로 뒤로 천마산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이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C2 HOUSE’최초 적용 및 건설사 최초, 자동으로 공기 질이 관리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C2 HOUSE는 인테리어 스타일, 구조, 설계까지 통합적으로 차별화한 e편한세상의 새로운 주거 플랫폼이다. 구조 벽체를 최소화, 가변형 구조로 설계,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구조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개개인 취향에 맞는 집안 연출이 가능 하도록 어떠한 스타일에도 배경이 돼 주는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생활에 최적화된 동선 구현, 수납 극대화, 대형 현관 팬트리 제공, 세탁기와 건조기 병렬 배치가 가능한 원스톱 세탁 존 구현, 주방 구조와 싱크대 높이 개선, 신종 생활 가전 사용을 고려한 콘센트 강화 등 고객의 변화된 생활에 맞춘 최적화된 설계를 제공한다.

이밖에 최고층 커뮤니티 시설인 탑클라우드(전망카페)를 비롯해 수변 글라스카페, 방갈로형 게스트하우스 등 특화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됐다.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e편한세상은 공기청정기만으로는 미세먼지만 걸러줄 뿐, 휘발성 유기화합물, 이산화탄소 등은 배출이 안 된다는 점에 착안해 환기와 공기청정이 같이 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이를 통합 공기질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단지 입구부터 세내 내부까지 고객이 생활하는 공간 전체를 아우르는 개념의 시스템으로, 외부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비롯해 미세먼지 신호등, 동 출입구 에어커튼, 실내 놀이터 등이 마련되며, 공용 커뮤니티 시설에도 실내 통합 환경 센서를 통해 자동 공기 질이 관리되는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주택전시관은 하남문화예술회관(하남시 신장동 572-1)인근에 조성되며, 이번 주택전시관에는 신규 주거 플랫폼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체험존 및 VR 체험존, 유아동반 전용 상담석 등 기존과 변화된 다양한 시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