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리프레시초코우유 ‘헛개로깨초코’ 신제품 출시
레트로 트렌드에 맞춰 ‘바른생활’ 캐릭터 활용, 재미있는 네이밍과 패키지 적용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시중 숙취해소 음료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숙취해소 음료가 나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2차 필수템’리프레시(Refresh)초코우유‘헛개로깨초코’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헛개로깨초코’는 달콤한 초코우유가 음주 후 마시기 좋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고 서울우유 측은 설명했다.

숙취해소를 위해 판매되는 시중 음료보다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지난 1970년대 초등학교 도덕교과서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모티브로 한 인기 이모티콘 ‘바른생활’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레트로 트렌드에 맞춘 재미있는 제품 컨셉을 선보였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140㎖ 기준 1,600원으로 전국 일반유통점 및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앞서 지난해 8월 출시했던 ‘헛개초코밀크’의 리뉴얼 상품이다.

음주 후 리프레시를 위해 편의점을 찾는 2030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새롭게 탄생했다.

김대일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마케팅 팀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음주 트렌드에 맞춰 2030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어울리는 리프레시초코우유 '헛개로깨초코'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 제품은 음주 후 마시는 음료임을 어필할 수 있는 재미있고 직접적인 네이밍으로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