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재은 대표이사와 임직원 40여명, 농촌 일손도우며 구슬땀 흘려
2016년 5월 ‘또 하나의 마을’ 협약 체결시 약속한 지속적인 도농교류 활동 이어가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와 임직원 40여명은 지난 24일 경기 여주시 강천면 도전4리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 날 농협생명 임직원들은 마을 주민과 고추와 가지심기 등을 함께하며 영농철 부족한 일손을 보탰고, 마을 고충 해결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농촌과 유대감을 키웠다.

NH농협생명의 도전4리 마을 방문은 올해로 일곱 번째다. 지난 2016년 5월 도전4리 마을과 ‘또 하나의 마을 협약’을 맺으며 시작한 농촌교류활동 약속을 4년째 이어가고 있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는 범농협 차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로서, 기업의 임원을 농촌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직원들을 명예주민으로 위촉한다.

지속적인 도농교류를 통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일손 돕기 ▲지역 특산물 구매 ▲관광유치 등 실질적인 지원을 실천하는 것이다.

홍재은 대표이사는 “일손이 부족한 수확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찾아간 농촌에서 오히려 따뜻함과 깊은 고향의 정을 느끼고 돌아온 것 같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우리 농산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등 농업인 실익증대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