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T증권 자본금은 약 50억원, 한화투자증권 인수 지분율은 90.05%
권희백 대표이사 "베트남 업계 최상위권 온라인 디지털 전문 증권사로 성장시키겠다"

[FE금융경제신문= 김다운 기자] 한화투자증권이 베트남 'HFT증권'을 인수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2일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SSC)로부터 HFT증권 지분 인수와 관련된 최종 인가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HFT증권의 자본금은 약 50억원이며 이번 한화투자증권의 인수 지분율은 90.05%다. 2003년 설립된 HFT증권은 온라인 주식거래 전문 증권사로 하노이에 본사를 뒀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HFT증권 인수를 통해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경쟁력 있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그룹 금융 계열사들은 그룹 차원에서 베트남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한화생명은 이미 10여년 전에 베트남 시장에 진출해 현지 생명보험 업계 8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한화자산운용도 지난 18일 호치민에 베트남 주재사무소를 세웠다.

권희백 대표이사는 "한화투자증권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베트남 시장에 진출해 사업영역 확대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며 "HFT증권을 베트남 업계 최상위권 온라인 디지털 전문 증권사로 성장시켜 동남아 시장에서 한화금융네트워크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