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커피쿠폰·상품권·대형마트·키자니아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 제공
금리 우대부터 어린이, 노후대책까지 다양한 연령층 맞춤 이벤트 준비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은행권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어린이, 청소년, 부모 등 가족 단위 고객들을 겨냥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상품을 준비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1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행복한 5월 가정의 달 맞이! ‘신한 행복바우처 통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아이행복적금, 신한 용돈관리 Poney적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이마트 상품권 5만원, 키자니아 2인가족 무료이용권,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 5만원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어린이날을 3일 앞둔 이달 2일에는 키자니아 드림(Dream)적금 출시 이벤트도 준비했다.

최대 2.75%(기본금리 연 1.25%+우대금리 연 1.5%) 금리제공에 최근 3개월 적금 최초 가입고객에게는 연 1.0%, 키자니아 고객에겐 연 0.5%를 우대금리로 제공한다.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 신규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쿠폰를 선물한다.

아울러 신한플러스(금융그룹 모바일앱)를 통해 가입한 고객에겐 매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키자니아 2인가족 무료이용권, 100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만점 등을 증정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국민은행도 사랑하는 가족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KB위대한유산 신탁’을 출시했다.

최근 고령인구의 급속한 증가에 따라 안전한 노후 생활을 준비하려는 고객에 주목한 국민은행은 가치 변동성이 적은 금 실물을 상속 증여할 수 있는 유언대용신탁 상품을 준비했다.

‘KB위대한유산 신탁’은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을 매월 소액 적립해 살아생전 노년기를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고, 부모 사후 또는 생전에 자녀의 안정된 생활 지원을 위하여 상속·증여할 수도 있다.

증여·상속 시에는 금 실물과 현금 지급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상속의 경우에는 상속 당시 운용자산 그대로 승계도 가능하다. 고객이 금 실물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한국조폐공사에서 인증하는 순도 99.999% 이상의 고품질 골드바를 제공하며, 100g 단위로도 인출이 가능해 고객의 믿음과 편의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위대한유산 신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변하지 않는 가족 간의 사랑을 부담 없이 전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탁 본연의 기능을 활용해 소중한 가족의 행복을 책임질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노후뿐만 아니라 5월 해외로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KB Loving Home ♡ 환전 페스티벌’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국민은행 전용 앱인 리브(Liiv)에서 환전 시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외화ATM기 및 KB서울역환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8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역시 주택청약저축 어린이 바우처를 제공하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어린이 바우처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6세부터 만12세 어린이 명의 청약통장 가입 시 1만 하나머니 적립 바우처를 지원한다.

총 1만명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1만 하나머니 적립쿠폰을 내려 받을 수 있고, 만 5세 이하 아이 대상으로는 청약통장 가입 시 1만 하나머니 적립바우처와 아이띠 도장을 추가로 증정한다.

축구를 좋아하는 어린이 고객들을 위해 축구교실 및 경품추첨 이벤트도 준비됐다. 해당 이벤트는 하나원큐적금, 내맘적금, 급여하나 월복리적금 가입 시 자동 응모된다.

총 555명을 추첨해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빕스 외식상품권, 신세계 백화점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은 자녀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축구교실 참가신청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가정의 달 러브레터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러브레터 배달서비스 플랫폼’도 준비했다. 하나원큐 스마트폰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족, 지인들에게 그동안 하지 못했던 따뜻한 말 한마디를 모바일 그림카드 선택 후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통해 건넬 수 있다.

우리은행도 가정의 달을 기념해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우리가족 투게더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가족 투게더 이벤트’는 우리은행 거래가 없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며, 우리은행이 추천하는 연령대별 입출금 상품을 가입하고, 급여를 이체하거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고객 중 300명을 뽑아 5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연령대별 이벤트 응모 조건은 영유아는 ‘우리아이행복통장’ 가입과 아동수당 수령 실적, 청소년은 ‘위비프렌즈통장’ 가입과 체크카드 결제실적, 대학생은 ‘위비꿀청춘통장’ 가입과 체크카드 결제실적, 사회초년생은 ‘첫급여 우리통장’ 가입과 급여이체실적, 직장인은 ‘위비SUPER주거래통장’ 가입과 급여이체 실적, 시니어는 ‘우리웰리치100 연금통장’ 가입과 연금이체 실적 등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객의 재산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 행복+ 이벤트’555명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에 세대주·세대원으로 등록돼 있는 고객이 각각 금융상품(예·적금·주택청약종합저축 中 1개 이상)에 신규 가입한 경우 세대주고객 이름으로 자동 응모되는 ‘가족과 함께 이벤트’와, 스마트뱅킹 앱 내(인터넷 뱅킹 포함)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정의 달 관련 퀴즈를 풀고 응모하는 ‘가정의 달 퀴즈 이벤트’로 진행된다.

응모 고객 중 총 555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 100만원, 여행상품권 100만원, 한삼인 홍삼정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내달 말 농협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