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최근 유튜브에서 조회수가 급속도로 고공행진하던 '아로나민을 먹지 않는 다섯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비공개로 전환된 배경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해당 영상을 게재한 유튜버 약쿠르트가 '아로나민골드 영상을 내린 이유'를 설명하는 새로운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로나민을 먹지 않는 다섯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동영상에는 아로나민골드가 타사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성분 함량 부족, 특정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가성비가 떨어진다 등의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 영상 공개후 제품에 대한 논란 등으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약쿠르트는 지난달 30일 '아로나민골드 영상을 내린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의혹과 오해를 낳을 수 있어 사실 중심의 솔직한 심정으로 '아로나민을 먹지 않는 다섯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동영상 비공개 전환에 대해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2일 약쿠르트의 아로나민곧드 영상을 내린 이유 동영상에 따르면 논란이 있었던 이 영상 공개후 일동제약 고위 관계자들과 미팅을 가졌지만 회사 측의 협박, 금품수수, 소송거론 등은 없었다고 전했다.

관련 영상에서 주장했던 부분은 변함없으며 일파만파 논란이 커지고 있어 잠잠해질 때까지 비공개 전환후 추후 다른 방식으로 새롭게 올리겠다는 입장이다.

약쿠르트는 "아로나민골드가 잘 맞는 사람들도 있는데 영상 내용은 마치 (아로나민 전체를) 절대 먹지 말라는 식으로 해석돼 아쉬웠으며 회사 전체를 폄하한 것도 아니었다. 확대 과장된 부분이 있어 화살이 제약사로 향하는 것 같아 마음이 좋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해 발생 우려, 짧은 시간내 일파만파 논란 과열에 따른 중재 필요 등의 이유에서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하게 됐다. 신중하고 근거있는 영상을 올려야 겠다는 반성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해당 영상에서 주장했던 내용은 고수 입장이다. 잠잠해질 때까지 비공개 전환 예정이다. 추후 상황을 봐서 재미있는 방식 등 다른 방법을 강구해 새롭게 올릴 계획이다"라고 했다.

이와관련 지난달 30일 공개된 '아로나민골드 영상을 내린 이유' 영상은 공개된지 이틀만인 5월2일 현재 조회수 6만2370 건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