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800여명, 차도리대학생봉사단 60여명 현장 봉사 참여
‘한화 세이프존’ 마련해‘어린이 보행안전’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2019 서울안전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 맞는 이 행사는 ▲교통안전 ▲화재안전 ▲생활안전 ▲재난·체험차량 ▲어울림 등 5개 유형 85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안전체험의 장이다. 한화손해보험 임직원 800여명은 행사기간 중 해당 부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 봉사활동을 펼친다.

한화손해보험은 안전한마당 행사장에‘차도리 세이프존’을 마련하고 ▲ VR(가상현실) 안전체험존 ▲보행집중 안전교실 ▲자전거 안전교육 ▲버클업 클래스 등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깡통열차 ▲안전체험 뮤지컬 꾸러기소방대 ▲곽태원 매직쇼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4기 차도리 대학생 봉사단 60명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가상체험, 플레이스테이션 운전체험,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손해보험 박윤식 대표이사는“서울안전한마당은 임직원들이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안전 문화를 공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라며“가정의 달에 온 가족이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안전의식을 되새기고,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