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ICT 원격영상 진로 멘토링 생중계 통해 전문 멘토 강연 전달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10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나눔관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진로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를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전국 2만3000여명의 청소년들이 관심 진로 분야 전문 멘토와의 현장 소통을 통해 직업의 의미와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전수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우 마술사가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과학자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는 올해 상반기에 이번 서울 행사에 이어, 용인, 춘천 등에서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며, 김수영 작가, 김현유 구글 아시아 태평양 총괄 전무가 멘토로서 참여한다.

오는 25일에는 강남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상반기 주말 진로 멘토링’이 개최될 예정이다.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와 이상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가 멘토가 돼 ‘꿈’이라는 주제로 1000여명의 청중들에게 강연할 계획이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찾고,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것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