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최소화 흐름 반영·고객편의성 향상 위해 서비스개발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신한은행이 모바일뱅킹 앱 ‘쏠(SOL)’을 이용해 인터넷뱅킹에도 로그인 할 수 있는 ‘쏠(SOL)패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쏠(SOL)패스’ 서비스는 ‘쏠(SOL)’ 이용 고객이라면 PC에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도입한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비대면채널 금융 거래 시 공인인증서 사용을 최소화 하는 흐름을 반영했다.

아울러 모바일뱅킹 사용 고객이 일시적으로 인터넷뱅킹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공인인증서 설치 없이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쏠(SOL)패스’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한 단계 더 높였다.

작년 2월부터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 거래 시 공인인증서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바일뱅킹에서 이체, 수신상품 신규 및 해지, 외화송금 등 업무 처리 시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절차를 생략하고 있으며 작년 12월부터는 인터넷뱅킹에도 같은 정책을 적용하고 있다.

‘쏠패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인터넷뱅킹 로그인 화면에서 ‘쏠패스 로그인’ 선택, 화면에 나오는 로그인용 ‘QR코드’ 확인, ‘쏠(SOL)’에서 ‘쏠패스 로그인’ 선택해 ‘QR코드’ 인식 , 공인인증서, 바이오인증(지문), 패턴 등 로그인 방식에 따라 로그인, 인터넷뱅킹 로그인 의 순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을 연결하는 서비스가 도입돼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소하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까지도 관심을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