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예정자·취업준비생 등 누구나 최대 5명까지 팀 구성해 참가 가능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KB국민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KB-KISA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다음달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가락동 소재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공동으로 주관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KB-KISA 핀테크 해커톤’ 대회의 접수 기간은 5월 15일부터 6월 16일까지이며,핀테크 산업 활성화와 우수인재 채용을 목적으로 진행된 사이다.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 등 핀테크 기술 개발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KB국민은행의 API 및 ICT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대회 기간 동안 팀별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마지막 시연 및 심사를 통해 우수 7개팀(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2, 장려상 2)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총 1700만원의 상금과 더불어 KB국민은행 ICT분야 공채 지원 시 서류–필기전형 면제 혜택 및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기회가 주어진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 대회을 통해 Open API, AI,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며, “금융에 혁신을 더하는 참신한 시도를 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