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제2회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아이디어 공모전...선정시 사업화 추진 예정

한국중부발전 주관‘청년 에너지드림 리그’공모 포스터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한국중부발전(주)(이하 중부발전)이 오는 6월 14일까지 한달간 청년이 직접 혁신 전 과정 주도, 청년과 함께하는 에너지산업 경진대회인 제2회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Energy Dream(에너지신산업 분야), 에너지 드림(사회적가치향상 분야) 등 총 2개다.

에너지산업에 평소 관심있는 대한민국 청년(만39세 이하)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오는 6월14일까지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 심사를 거친후 선발되는 총 6개팀은 2개월간 연구 활동 수행, 최종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뒤 실제 사업화해 추진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중부발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중부발전 박형구 사장은“발수성·자기세정 태양광발전 모듈표면 개발, 자가발전 및 무선통신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부이 등 지난 제1회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 공모전을 통해 우리 청년들의 가능성을 봤다. 이번 공모전에도 에너지 분야 및 사회적가치 분야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을 지닌 다양한 인재들의 적극 지원을 기대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청년 에너지드림 리그'는 단순 아이디어 제안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시민주도 개방형 혁신 플랫폼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