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임시 이사회 열고 후순위채 만기도래 시 최대 2400억원 발행 안건 승인
중장기 사업계획과 만기도래 후순위채 대환목적 … IFRS17 및 K-ICS 도입 대비 성격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KDB생명은 보완자본 확충을 위해 대표주간사인 KB증권과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자본확충 실무단계에 돌입했으나 세부적인 규모 및 금리, 발행시기는 주관사와 면밀히 검토하여 결정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지난 22일 KDB생명은 임시 이사회를 열고 다가오는 후순위채 만기도래금액과 사채발행 한도금액을 산정하여 올해 중으로 최대 2400억원 규모의 보완자본(후순위채 또는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한다는 안건을 승인한 바 있다.

KDB생명 측은 2020년까지 차환발행을 제외하고 자체적으로 5000억원의 보완자본을 확충하겠다는 중장기 사업계획과 만기도래 후순위채의 대환목적 그리고 IFRS17과 K-ICS 도입에 대비하여 선제적인 자본확충을 통한 안정적인 RBC비율 유지와 재무건전성까지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KDB생명 관계자는 “현재 국내 발행 시장상황이 우호적인 만큼 성공적인 보완자본 확충을 기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흑자기조 유지 및 실적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