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무신사,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 위해 MOU 체결
KB국민은행-무신사,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 위해 MOU 체결
  • 권이향 기자
  • 승인 2019.05.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망 금융·애자일 조직 신설 등 중·소판매업자 금융 지원 위해 역량 집중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KB국민은행이 30일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와 ‘온라인 패션플랫폼 입점 중·소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중소 패션사업자를 위한 실질적 금융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무신사 입점 중·소판매업자가 운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중·소판매업자는 현금유동성을 조기 확보해 원활한 재고 관리 및 금융비용 절감과 함께 정산플랫폼을 통한 업무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국민은행은 작년 초 온라인플랫폼에 입점해 재화를 판매중인 중·소판매업자에 대한 금융지원을 목적으로 공급망 금융(Supply Chain Finace) 애자일(Agile)조직을 신설한 바 있다.

올해 초에는 ‘기업금융솔루션Unit’으로 조직을 확대하고 공급망 금융 활성화 및 기업자금관리서비스(CMS)를 기반으로 한 기업금융 종합서비스 제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중·소판매업자가 운전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현금 흐름 기반의 혁신금융상품인 ‘KB셀러론’을 시중은행 최초로 출시한 바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한 상품도 선보였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무신사와의 MOU를 통해 국내 온라인 패션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중·소판매업자에게 특화된 상품을 개발해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제휴를 확대해 온라인쇼핑몰은 물론 중·소판매업자 모두와 상생할 수 있는 금융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권이향 기자  kehcl@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