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연구개발, 정보 공유 및 기술∙인적자원 교류 등 포괄적∙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유한양행은 지난 6월 5일 성균관대와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 및 인류 건강 증진은 위한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월 5일 오전 진행된 협약식에는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이태협 성균관대 상임이사, 유홍준 성균관대 인문사회과학캠퍼스 부총장, 정규혁 성균관대 대학원장, 신완선 기획조정처장, 이동환 법인국장과 조욱제 유한양행 경영관리본부장, 김상철 유한양행 R&D본부장, 김재교 유한양행 글로벌전략부문장, 오세웅 유한양행 부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유한양행과 성균관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뇌질환 관련 공동연구개발 등 신약개발 협력체계 구축,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사회공헌산업 공동개발 및 추진에 우선적으로 협력하고, 나아가 중장기적으로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산학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바이오산업 글로벌 선도기관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산학협력은 유한양행이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R&D 파이프라인 확보와 신사업 기회 창출을 위한 진일보된 오픈이노베이션 확대전략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유한양행과 성균관대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기술 및 인적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게 된다.

미래 유망 신산업분야의 창의리더 양성을 위한 주문식 교육과정인 ‘YUHAN 신약개발 트랙’과 산학연계 융합교육과정 개설 등이 그 주된 내용이다.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은 “국가 신산업 성장 동력인 바이오산업 발전과 인류 보건 기여라는 공동의 목적 실현을 위해 최고의 기업과 대학이 유구한 역사를 통해 확립된 철학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도 “성균관대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갖고 있는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결집해 뇌질환을 비롯한 바이오 차세대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