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이 입금되는 카드사 개수에 따라 최대 1.6%까지 우대금리 적용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신한은행이 카드 매출액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매일 저축할 수 있는 신상품 ‘신한 가맹점 Swing 적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SOHO 사관학교’, ‘성공 두드림 세미나’ 등을 운영하며 개인사업자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 신한은행은 ‘신한 가맹점 Swing 적금’을 출시하며 다시 한번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신한 가맹점 Swing 적금’은 매일 입금되는 카드 매출액 중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자동이체해서 적립하는 적금으로 납입한도는 일 5만원, 월 100만원이며 적금 신규 시 고객이 매출액 입금액 중 적립할 비율을 정할 수 있다.

가입 대상 고객은 신한은행 계좌를 카드 매출액 입금 계좌로 사용하고 있는 개인사업자이고 적립할 수 있는 비율은 최대 20%다.

1년 만기로 출시된 ‘신한 가맹점 Swing 적금’의 기본 금리는 연 1.5%, 최고 금리는 연 3.1%이다. 매출액이 입금되는 카드사 개수에 따라 최대 1.6%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적금 신규 이후 6개월부터는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부가가치세, 소득세 등 세금 납부와 관련해 일시적으로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특별 중도해지도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개인사업자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 서비스를 개발하고 금융거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