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형 UX 구현을 위한 챗봇 VUX 설계’ 집합과정 7월 신설
AI기반 사용자 경험 분석 … 인슈어 테크 전문가 양성 목적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보험연수원이 인슈어테크 시대의 도래에 따른 인공지능 도입, 빅데이터 활용, 판매채널 변화 등 디지털 기반 사회로의 전환에 보험업계가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에 신규로 개설 되는 교육과정은 모바일서비스, 고객서비스, UX디자인 등 UX(사용자경험) 관련 실무인력이 대상이다.

교육형태는 집합교육으로 ‘대화형 UX 구현을 위한 챗봇 VUX 설계’ 과정을 신규개발해 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16시간) 실시할 예정이다.

신규과정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대화형 UX 및 챗봇(chat-bot)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교육으로 AI First 시대의 이해를 시작으로 ▲대화형 UX 설계 요소 ▲대화형 UX 초반 기획 ▲대화형 UX 중반 설계 ▲대화형 UX 구축 등 대화형 UX에 대한 실무이론과 과제실습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특히 UX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라이트브레인 UX1컨설팅그룹의 조성봉 이사가 강의를 담당한다.

이에 연수원 측 관계자는 “본 과정을 통해 보험업계 종사자가 AI에 기반하여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고 고객상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과 차별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보험소비자의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