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층 우수고객 30명 초청해 7개 분야 전문가 깊이 있는 강연 제공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KB국민은행이 25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은퇴시기 장년층 우수고객 30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인생설계 아카데미’는 제2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투자, 부동산, 세금, 상속, 여가 등 7개 분야를 종합하는 은퇴설계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각 분야별 전문가의 깊이 있는 강연으로 참석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날 행사는 투자, 보험, 세금설계 등 총 7시간 동안 진행됐다. 투자설계에서는 연금과 은퇴자산의 효과적인 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보험설계에서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놓치기 쉬운 사회보험 활용 팁을 확인했다.

세금설계에서는 상속–증여 거래 시 절세하는 방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7월 2일에는 부동산, 은퇴, 상속, 여가설계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고객 중 한 명은 “퇴직을 앞두고 은퇴 이후 계획을 세우던 중이었는데, 자산관리 전반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 며, “오늘 알게 된 ‘KB자산관리자문센터’에 방문해서 일대일 전문가 상담도 받을 예정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장수가 축복인 노후생활을 보내기 위해서는 보다 체계적인 제2의 인생설계가 필요하다”며, “KB국민은행에서는 은퇴–노후설계 대표 브랜드 ‘KB골든라이프’를 통해 고객 맞춤형 은퇴설계 서비스, 시니어 특화정보 및 고객초청세미나, 다양한 분할지급식 상품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까운 영업점 은퇴/노후상담실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