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0명 선발…신용교육 활성화 위해 지역별로 선발인원 배분

[FE금융경제신문=권이향 기자] 여신금융협회가 대학생들의 올바른 신용관리 의식 함양을 위해 ‘제3기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모집한다.

지난 2017년 처음 도입된 대학생 신용홍보단은 대학생 신용관리 방법, 신용꿀팁, 20대를 위한 신용카드 사용방법 등을 SNS, 블로그 등 젊은 층에 익숙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또래 친구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수행하고, 가두 캠페인인 ‘신용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신용교육 및 올바른 신용관리에 관심 있는 전국 대학 재학생(휴학생 포함, 졸업예정자 제외) 개인 또는 팀단위(3~5명)로 총 50명을 모집한다. 아울러 신용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로 선발인원을 배분할 예정이며 1차 온라인 서류전형 후 2차 동영상 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신청은 내달 5일 18시까지 받으며 협회 교육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여신협회는 “신용홍보단이 직접 체득한 신용의 중요성 및 올바른 신용관리법을 또래 대학생들에게 스스로 전파함으로써, 공감대 형성을 통한 자발적인 신용관리 의식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어 “앞으로도 보다 많은 금융소비자, 특히 금융교육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제대로 된 신용관리 방법 등을 체득할 수 있는 금융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강화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