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 중심의 성장전략 추진 … 효율 개선 통한 내실성장 노려
분임토의서 선정한 내용 토대로 2020년 주요 경영이슈 아이디어 반영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KB생명보험은 지난 10일 ‘2019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는 허정수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본사 부·팀장, 등 50여명이 참석 하였다. 회의는 상반기 성과 리뷰, 하반기 실행계획에 대한 공유, 외부전문가 특강, 분임토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KB생명보험은 연 초 수립한 경영전략 방향인 ▲고객가치 중심 ▲효율개선을 통한 내실성장 ▲ Digital 기술을 활용한 Biz.혁신 ▲규제변화대응·소비자보호 강화의 가시적 성과를 위해 실행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 1일 개편한 디지털고객지원본부를 통해 Digital 기술의 고도화 및 기존 업무절차의 시스템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전문가 특강은 보험업 전망과 시사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 변화와 기업 전략'을 주제로 IOT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적용된 사례를 학습하는 시간으로 진행 되었다.

이날 함께 진행된 분임토의에서는 사전에 선정한 2020년 주요 경영이슈에 대하여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논의하는 난상토론이 진행되었다. 분임토의에서 도출된 결과와 아이디어는 2020년 경영계획의 전략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허정수 사장은 강평을 통해 “고객가치에 대한 해석이 과거와 달라지고 있다”며 “고객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