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기간 외부 활동 증가로 예민해진 피부 회복 위한 집중 관리 필요해
지친 피부에 진정과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해줄 애프터 바캉스 케어템 주목

[FE금융경제신문=한주경 기자] 여름휴가 시즌이 끝나가고 있다. 최근 국토교통부가 공개한 한국교통연구원의 하계휴가 통행실태조사 설문 결과에 따르면, 7월 27일부터 8월 2일, 8월 3일부터 8월 9일까지 휴가 예정인원 비율이 각각 27.3%, 22.7%로 총 50%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휴가를 계획하는 이들의 거의 절반 정도가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길고 짧은 휴가를 다녀온 것으로 보여진다. 뒤이어 8월 10일부터 16일까지 휴가를 계획 중인 비율이 13.1%로 나타나 예기치 못한 태풍 소식과 더위가 풀리는 시점인 8월 중순 이후 늦은 휴가를 떠나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휴가철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 숨막히는 높은 습도와 따가운 자외선은 피하기 어렵다. 더위가 풀리면서 일교차가 커지게 되면 변화무쌍한 날씨와 실내외 큰 온도 차에 피부는 더욱 예민해진다.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되고 면역력이 떨어진 피부 회복을 위해 휴가 이후 피부 관리는 필수적이다. 최근 피부 열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쿨링 아이템이 출시되면서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에 진정 효과와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해주는 ‘애프터 바캉스 케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 급민급진젤! 병풀추출물과 식물 보습 성분으로 진정과 쿨링감을 BRTC ‘센텔라 시카 수딩 젤’

바캉스 후 강렬한 자외선과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아 붉어지고 익어버린 피부로 인해 걱정이 이만저만 아닐 것이다. 최근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는 더운 날씨에 급격하게 민감해진 피부에 급하게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일명 급민급진젤 ‘센텔라 시카 수딩 젤’을 출시했다.

‘센텔라 시카 수딩 젤’은 병풀추출물(센텔라아시아티카)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에 진정과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식물 보습 성분으로 구성한 BRTC만의 독자적인 특허성분을 담아 피부 표면의 열을 감소시키고 피부 균형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에 시원하게 발리는 부드럽고 촉촉한 젤 타입으로 잔여감, 답답함 없이 빠르게 흡수돼 즉각적인 피부 진정을 돕는다.

▶ 밤 사이 간편하게 시원한 휴식을 선사해주는 한율 ‘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
휴가기간 동안 잃어버린 수분을 위해 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피부관리실을 찾기 어려운 바쁜 현대인이라면 밤 동안 피부 관리를 돕는 수면팩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율 ‘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은 피부온도를 -4.5℃ 낮춰주는 유자 셔벗 쿨링 제형TM이 적용돼 피부에 시원한 휴식을 선사한다. 또한 소금 발효 청탱자추출물을 함유해 밤사이 반복되는 냉방에도 수분을 지켜주며, 사용 직후 피부 표면의 붉은 기를 개선해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에 탁월하다.

▶ 쿨링 샤워로 지친 몸과 마음에 상쾌함을 닥터브로너스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
장시간 야외활동으로 얼굴뿐 아니라 신체 곳곳에 피부의 열이 높아지거나 수분을 빼앗기기도 한다. 닥터브로너스의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은 페퍼민트 오일을 담아 샤워 후 보다 시원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올리브오일, 코코넛오일 등 5가지 유기농 오일이 함유돼 땀과 피지 등 노폐물 세정에 도움을 주며,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거품을 바로 씻어내지 않고 10~20초 후에 헹궈내면 지친 몸과 마음에 상쾌함을 더해준다.

▶ 장시간 햇빛에 노출된 두피 건강 관리는 필수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쿨링케어 한정판 키트’
강한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두피는 탈모의 원인으로 이어질 수 있어 관리가 필수적이다. 최근 르네휘테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두피 딥 클렌징과 쿨링 효과를 도와줄 한정판 키트를 선보였다. ‘아스테라 쿨링케어 한정판 키트’는 두피를 시원하고 깔끔하게 딥 클렌징 해주고 자극 받은 두피를 보습 및 진정시켜주는 두피 쿨링 샴푸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샴푸’ 200ml 듀오와 오염이 많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두피 보호와 불편한 두피의 균형을 되찾아주고, 즉각적으로 -2.5도의 쿨링 효과가 있는 SOS 쿨링 세럼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세럼’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