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후보자로 지명된 이후 20일 만...국회 정무회 26일 실시계획서 채택 예정
전북 군산 출신, 군산고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행정고시 27회
재경부 국제기구과장, 기재부 국제금융정책국장, 세계은행(WB) 상임이사, 한국투자공사(KIC)사장,
한국수출입은행장 등 국내외 금융 분야의 요직 역임

 

[FE금융경제신문= 권이향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는 29일 열린다. 지난 9일 후보자로 지명된 이후 20일 만이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유 의원을 비롯한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 유의동 바른미래당 간사는 23일 오후 비공개 회담을 통해 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에 합의했다.

정무위는 오는 26일 전체회의를 열고 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은 후보자는 전북 군산 출신으로 군산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재경부 국제기구과장, 금융협력과장, 기재부 국제금융정책국장, 세계은행(WB) 상임이사, 한국투자공사(KIC)사장, 한국수출입은행장 등 국내외 금융 분야의 요직을 지냈다.

금융계에서는 은 위원장 후보가 큰 결격 사유가 없다고 보고 인사청문회 보고서 체택이 수월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날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은 합의하지 못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