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고객 특화 상품 '카드의정석 K-CHECK' 출시
외국인 고객 할인형 카드에 대한 높은 선호도(67.6%) 반영

[FE금융경제신문=정성화 기자] 발급장수 500만장이 돌파한 우리카드의 대표상품 '카드의 정석' 시리즈가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상품을 선보였다.

우리카드는 카드의 정석 500만좌 돌파를 기념,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 특화 상품인 '카드의정석 K-CHECK'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은 내후년 3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증가 추세가 빠름에도 그간 맞춤형 서비스를 탑재한 상품을 찾기는 쉽지 않았다"며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이점에 착안 상품 기획 단계부터 협업을 통해 '카드의정석 K-CHECK' 상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카드의 정석 K-CHECK'는 우리은행의 외국인금융센터 내점 고객들을 대상으로 리서치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상품에 최대한 반영됐다.

해당 리서치를 통해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은 할인형 카드에 대한 선호도(67.6%)가 높고 혜택을 받고 싶은 국내 가맹점은 슈퍼마켓, 편의점, 음식점, 이동통신요금, 대중교통 순이었으며, 해외이용 혜택에도 관심도가 높다는 것을 나타났다.

'카드의정석 K-CHECK'는 해당 리서치 결과를 반영하여 생활용품 구매를 위한 쇼핑 혜택부터 담았다고 우리카드 관계자는 밝혔다.

'카드의정석 K-CHECK'는 롯데슈퍼, GS슈퍼,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익스프레스 결제할 때마다 1000원 할인(월4회),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에서도 1000원 할인(월5회), 대형마트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결제 시마다 3000원 할인(월2회) 혜택을 준다.

여기에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음식점, 주점, 노래방 1000원 할인(월3회), 대중교통수단인 전국 시내버스 및 지하철 3000원 할인과 이동통신 3사(SKT, KT, LG U+) 3000원 할인, 서울경기 고궁, 박물관 관람료 2000원 할인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세계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더 라운지멤버스' 혜택과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에 따라 최대 1%의 캐시백 혜택도 제공된다.

해당 카드는 연회비는 없으며, 상품은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서 신청 및 발급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