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 경영환경 변화 대응 기조 영향
“고객 관점에서 무엇이 필요한가 고민” … 사후 관리로 고객 감동 이어지게 할 것

[FE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DB생명은 지난 3일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DB생명은 3년 연속(2017~2019)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기업의 이해관계자인 고객, 직원, 협력사, 주주, 지역사회가치를 증대시키고 궁극적으로는 대내외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에게 주는 상이다.

DB생명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패널제도 운영 ▲보이는 ARS ▲보험약관이해도 평가 업계 최다 6회 우수등급 획득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4회 연속 우수 콜센터 인증 획득 등을 통해 고객중심경영을 인정받았다.

이에 DB생명 이태운 사장은“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어떻게 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 개선할 수 있도록 하여 완전한 판매, 완벽한 사후 관리로 고객이 감동하는 DB생명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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