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국방부와 공동으로 '2019 장벙 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 열어
국방부와 함께 올해 10번째 행사... 3500여건 접수, 60명 선정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앞줄 왼쪽부터 여덟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 아홉번째 박재민 국방부 차관)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앞줄 왼쪽부터 여덟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 아홉번째 박재민 국방부 차관) ⓒKB국민은행 제공

[FE금융경제신문=정성화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방부와 KB국민은행 공동주최로 열린 이날 시상식에는 박재민 국방부 차관, 허인 국민은행장 등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의 주요 관계자들을 비롯 소원 응모에 당선된 국군장병들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2019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병사, 간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이번 프로젝트에는 총 3,500여 건의 사연들이 접수되어 심사를 거쳐 총 60명의 장병들이 선정됐다. 선정된 장병들은 올해 중 소원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지원 받게 된다.

이날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장공수 중령은 "지난해 부하 병사 누나의 선천적인 희귀병 치료 지원을 소원으로 신청했고, 국민은행의 지원을 받아 지금은 치료를 마치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올해는 음악적 재능이 넘치는 병사들이 악기가 없어 연습을 못하는 모습이 안타까워 악기 지원을 신청했는데 소원을 이루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선정된 장병들 중 트로트 가수가 꿈인 문은석 상병은 "시상식이라는 특별한 무대에서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이번 무대 경험을 통해 가수라는 꿈에 한발짝 다가선 것 같아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장병들의 소원을 실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병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행사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