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고객지원 넘어 넘어 밀레니얼 세대 자산관리 편리하게 돕는다.
시황정보, 증시뉴스 등을 고객 성향 맞추어 제공하는 것이 특징

[FE금융경제신문= 김다운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자산관리 비서 콘셉트의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10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대표앱인 신한 알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는 단순한 고객지원을 넘어 넘어 밀레니얼 세대의 자산관리를 편리하게 돕고자 시황정보, 증시뉴스 등을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미국 증시 급등락 등 시장 이슈, 리서치센터의 리포트, 청약 및 기타 증시 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의 자산 현황, 맞춤 추천 종목, 상품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질문의 자동완성 기능,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과 답변이 포함되어 고객편의성도 높였다.

신한금융투자 박상용 디지털기획팀장은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그룹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발맞춰 챗봇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잠재된 니즈를 확인하고 고객 맞춤형 정보제공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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