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CCM) 실천 리더십, 소비자 효용 증가, VOC반영 등 높은 평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실천 리더십, 소비자 효용 증가, VOC반영 등 높은 평가"
  • 정순애 기자
  • 승인 2019.12.1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성다이소 "2017년·2019년 2회 연속...CCM 인증" 획득
㈜아성다이소의 신호섭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가 회사 직원들과 함께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그랜드 앰배서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호섭 ㈜아성다이소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가 회사 직원들과 함께 지난 1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그랜드 앰배서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실천 리더십, 소비자 효용 증가, VOC반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13일 ㈜아성다이소에 따르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이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운영되고 지속해서 개선되는지 심사해 2년마다 재인증을 진행한다.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는 소비자 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소비자, 협력사 등 이해당사자들과의 상생, 국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강력한 리더십, 최우선 의사결정 원칙 기준인 ‘고객중심’을 바탕으로 수립한 CCM 전략과 13개 추진 과제를 통한 소비자 효용 증대, CCM 관련 조직 신설 및 강화, VOC(VOC; Voice of Customer)의 신속한 처리 및 상세 분석을 통한 상품·서비스 개선 활동, 최첨단 통합물류센터 ‘부산허브센터’ 준공을 통한 물류 혁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재인증에 성공했다.

㈜아성다이소는 지난 2017년 처음 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9년 재심사를 통해 2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했다. 2019년 하반기 (주)아성다이소를 포함한 80개 기업이 CCM 신규/재인증을 획득했다. 2019년 CCM 인증 총 기업 수는 91개다. (주)아성다이소는 ‘놀라운 가치로 즐거움과 감동을’ 이라는 미션을 토대로 2016년 CCM 도입, 선포 후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주)아성다이소는 “가격 이상 가치를 갖는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경영 철학으로 삼아 좋은 품질의 상품과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모든 의사결정의 원칙과 기준을 소비자로 세우고 전사적인 소비자중심경영(CCM)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

정순애 기자  jsa2120@fe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금융경제신문
  •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로11길 9-64 상보빌딩 5층
  • 대표전화 : 02-783-7451
  • 독자제보 및 광고문의 : 02-783-2319
  • 팩스 : 02-783-1239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 01418
  • 등록일 : 2010-11-18
  • 발행인 : 최윤식
  • 편집인 : 김용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권경희
  • 금융경제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금융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fetimes.co.kr
  • ND소프트
뉴스레터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