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지방소재 법인들의 순회포럼 개최 요청으로 마련된 특별 행사
"다양한 형태 법인 특화 행사 제공 ...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자리매김 할 것"

 

[FE금융경제신문= 김다운 기자] 삼성증권은 17일 부산 진구 부산상공회의소에서 부산 및 경남권역에 본사를 둔 50여개 법인을 대상으로 포럼을 열었다.

18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달 25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렸던 상장기업포럼에 법인 임원 및 관계자 70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룬 이후 지방소재 법인들의 순회포럼 개최 요청으로 마련된 특별 행사다.

포럼에서는 주주총회 전자투표제 도입에 따른 안내와 내년 경영 계획을 준비하는 법인 고객들을 위해 삼성증권 박범진 법인컨설팅팀장의 '온라인 주총장' 서비스 안내, 삼성선물 전승지 연구원의 '2020년 환율전망 및 헤지전략'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온라인 주총장은 삼성증권이 지난달 신규 론칭한 전자투표시스템으로 주총 안건과 관련된 의결권 행사 등을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산 서비스다.

삼성증권 양진근 법인컨설팅본부장은 "온라인 주총장 서비스에 대해 전국의 법인 고객들로부터 문의와 개별 컨설팅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영업본부들과 협조해 다양한 형태의 법인 특화 행사를 제공함으로써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