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인천국제공항에 ‘5GX 체험관’ 개장

SK텔레콤은 18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면세구역 동편∙서편 2곳에 ‘5GX 체험관’을 선보였다. 사진은 인천국제공항의 SKT ‘5GX 체험존’ 내부 이미지.
SK텔레콤은 18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면세구역 동편∙서편 2곳에 ‘5GX 체험관’을 선보였다. 사진은 인천국제공항의 SKT ‘5GX 체험존’ 내부 이미지.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SK텔레콤이 대한민국 관문 인천국제공항에 ‘5GX 체험관’을 개장했다.

SK텔레콤은 18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면세구역 동편∙서편 2곳에 ‘5GX 체험관’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각 240㎡ 규모의 ‘5GX 체험관’은 5GX 비전(Vision), SKT 히스토리(History), 5GX 익스피어리언스(Experience), AR 동물원, 5GX AI 라이프(Life) 등 5개 체험 공간과 ‘자이언트 캣’ 조형물이 있는 실외 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각 체험 공간은 항공기 탑승을 앞둔 공항 이용객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자연스럽게 5G ICT 서비스, 바로(baro) 로밍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라운지 형태로 디자인됐다.

이용객들은 대표 체험공간 ‘5GX 익스피어리언스(Experience)’를 통해 5G 가상세계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미니게임 및 영화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버추얼 소셜월드’, 글로벌 인기 VR 리듬게임 ‘비트세이버’ 등 5G 초실감 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실외 정원에는 서울 올림픽공원, 잠실 롯데월드몰 등에서 인증샷 열풍을 일으켰던 ‘자이언트 캣’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됐다. 알파카, 웰시코기 등 귀여운 AR 미니동물 5종과 AR ‘자이언트 캣’ 등을 소환해 가상과 현실 경계를 넘나들며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5GX AI 라이프’에서는 AI스피커 누구(NUGU), OTT서비스 웨이브(Wavve), 뮤직 서비스 플로(FLO) 등을 마치 ‘스마트홈’에 온 것처럼 직접 제어하며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10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5G 활용 여객 체험 서비스 시범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후 ‘5GX 체험관’을 준비해왔다.

SK텔레콤은 AR∙VR 등 5G 특화 서비스를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5G 네트워크를 인천국제공항에 구축했다.

‘5GX 체험관’은 인천국제공항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한민국 5G∙ICT 경쟁력을 홍보하는 랜드마크로 활약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을 찾는 국내외 이용객들에게 5G 상용화∙5G 로밍 등 ‘1등 5G’ 성과를 자연스레 알리는 효과도 예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인천국제공항을 지난해 6768만 명이 이용해 파리 샤를드골공항(6638만 명)을 제치고 여객 기준 세계 5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 사업본부장은 “5GX 체험관은 글로벌 5G 리더 SK텔레콤과 세계 1등 서비스를 자랑하는 인천국제공항이 협업해 이룬 결실이다. 5GX 체험관 개장을 계기로 5G∙AI∙초실감 미디어 등 대한민국의 앞선 ICT 경쟁력을 글로벌로 전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