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보여준 매출 증가 따른 기저 상승으로 향후 성장률 둔화 우려"
"목표주가 9만1000원과 투자의견 매수 유지"

 

[FE금융경제신문= 김다운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아프리카TV에 대해 4분기 비용이슈는 존재하지만 1인미디어 산업은 여전히 구조적인 성장기를 거치고 있다며 목표주가 9만1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올해 4분기 아프리카TV는 지스타 및 아프리카TV의 시상식 개최로 인한 일회성 비용 발생에 따른 마진율 하락이 예상된다. 지난해에도 해당 이벤트의 개최에 따라 일회성비용이 약 14억원 발생한 바 있다.

24일 한화투자증권 정호윤 연구원은 "올해에는 규모가 전반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20억원 수준의 일회성 비용 발생이 전망된다"며 "그러나 여전히 1인미디어의 성장이라고 하는 사회적인 트렌드 속에 플랫폼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광고시장에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의 존재가치가 더욱 커짐에 따라 광고매출의 잠재력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올 한 해 보여준 매출 증가에 따른 기저 상승으로 향후 성장률이 둔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부 존재하지만 여전히 1인미디어 산업은 국내에서 더욱 성장할 여지가 크다는 것이 당사의 판단"이라면서 "회사 차원에서도 VOD 사업부를 강화하고, 광고와 별풍선을 연계하는 수익모델인 애드벌룬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장기적으로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음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