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 핵심 조직개편 실시
KB증권,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 핵심 조직개편 실시
  • 김다운 기자
  • 승인 2019.12.30 10: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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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신규 사업에 대한 체계적 대응 및 경쟁력 강화 등 위해
대표이사 직속 독립본부인 '투자솔루션센터' 신설
대체투자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소싱 및 상품화 역량 강화 위해 IPS본부에 관련 부서 신설

 

[FE금융경제신문= 김다운 기자] KB증권이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체계적 대응 및 경쟁력 강화 위해 지난 27일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30일 KB증권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에서 KB증권은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이를 통해 신탁, 투자일임(Wrap·OCIO) 조직을 통합 편제하고 향후 성장 사업영역인 OCIO, 기금형퇴직연금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대체투자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소싱 및 상품화 역량 강화를 위해 IPS본부에 관련 부서를 신설했다. IB부문은 급성장하고 있는 리츠 및 해외대체투자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리츠사업부', '리츠금융부', '해외대체투자1·2부'를 신설했다.

기업 자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Advisory부'를 신설해 기업 재무 자문 및 사모투자 관련 업무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WM부문의 경우 비대면 고객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365지점을 'Prime센터'로 확대·개편해 고객 관리체계 고도화 및 비대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T부문은 글로벌 투자대상 다변화 및 해외 채권 운용 역량 강화를 위해 'Global Trading부'를 신설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들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금융상품 소싱 및 고객자산운용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속도감 있는 추진 및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이를 통해 저금리 상황하에서 고객의 자산 증대를 위해 회사의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iny@f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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