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와 손잡고 신재생에너지사업 공동추진 MOU 체결
전북대 '신재생에너지 관련 R&D과제 발굴'
서부발전 '전북대가 발굴한 R&D과제 수행, 인허가 취득후 발전소 건설 및 운영'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사진 왼쪽에서 5번째)은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사진 왼쪽에서 6번째) 등과 지난 12월30일 개최된 신재생에너지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사진 왼쪽에서 5번째)은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사진 왼쪽에서 6번째) 등과 지난 12월30일 개최된 신재생에너지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한국서부발전(이하 서부발전)이 전북대학교(이하 전북대)와 손잡고 전라북도 지역의 신재생사업 육성을 통해 산업경쟁력 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서부발전은 지난 12월 30일 전북대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서부발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대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R&D과제를 발굴하고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 협력을, 서부발전은 전북대가 발굴한 R&D과제 수행을 지원하고 관련 인허가 취득후 발전소 건설 및 운영 업무를 담당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본부 내 2~5MW 규모의 건물형 태양광 및 유휴부지 연료전지 사업개발 등 전북 지역에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성공적으로 개발·확산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전북대와의 협력모델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신재생에너지 사업개발 및 R&D 과제 발굴 등 전북대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원 전북대 총장도 “전북대는 전북지역의 기반이자 지역 거점대학인 국립대학교로서 지자체 및 유관기관, 산업전문가들과 함께 전북지역의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전북대가 보유한 노하우를 활용, 서부발전과 적극 협력해 전북지역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