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제24기 동계 세계태권도평화봉사단 발대식’ 개최
7일부터 22개국 94명 파견...현지인에 태권도 지도, 한국어 교육 등 봉사활동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총재를 맡고 있는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이 발대식을 했다.

부영그룹은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부영빌딩 3층 대강당에서 ‘제24기 동계 세계태권도평화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부영그룹에 따르면 이날 발대식을 마친 94명 봉사단원은 1월 2째주부터 라트비아 등 전세계 22개국에 파견돼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태권도 지도와 한국어 교육 등 봉사활동을 통해 한류문화전파에 앞장서는 민간 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앞서 지난 12월 23일부터 30일까지 7박 8일간 최종 선발된 봉사단원들은 신한대학교에서 해외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본 소양과 태권도 이론 및 실기교육을 받았었다.

이번 발대식에는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이중근 총재를 대신한 신명호 이사를 비롯해 재단 임직원, 교육연수원장, 봉사단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신명호 이사는 “대한민국 국기인 태권도를 통해 국제평화 증진과 한류문화를 전파하는 민간외교관으로서, 올해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태권도 종주국으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세계태권도평화봉사단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기다. 봉사기간동안 투철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은 태권도 문화와 스포츠 정신을 세계에 알리고 봉사 활동을 통한 세계 평화 기여를 위해 2009년 9월 설립됐으며 현재까지 123개국(누적국가포함 527개국)에 2372명의 봉사단원을 파견해 태권도 봉사활동 등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