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 1호 ‘나블리 홍쌀빵’ 출시
"빨간 쌀빵에 크랜베리 넣고 크림치즈고구마 앙금 쫄깃·달콤...겉면 호밀 가루 뿌려 고소"

[FE금융경제신문=정순애 기자] 롯데제과가 지역 우수 베이커리와 손잡고 대표 제품 양산화에 나선다.

롯데제과는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제품으로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나블리 베이커리’를 선정, 두 달여 공동 연구 개발 기간을 거쳐 ‘나블리 홍쌀빵’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국내 우수 빵집 제품을 양산화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 지역 베이커리 홍보 및 경제 활동에 도움을 주는 한편 우수한 제품을 선보여 매출 증대를 꾀하는 윈윈 프로젝트다. 

이번 ‘나블리 홍쌀빵’은 ‘나블리 베이커리’의 대표 메뉴인 ‘고구마 홍미 캄파뉴’를 양산화한 제품이다.

롯데제과 개발팀과 나정호 파티셰가 공동으로 레시피를 개발, 본연의 맛과 모양을 살렸다.

‘나블리 홍쌀빵’은 쫄깃하고 빨간 쌀빵에 크랜베리를 넣고 크림치즈고구마 앙금으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빵 겉면에 호밀 가루를 뿌려 고소함이 느껴진다. 현재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500원이다.

‘나블리 베이커리’는 제과 명인 나정호 파티셰가 직접 운영하는 제과점이다. 장인의 수십 년 제과 노하우와 뛰어난 맛으로 지역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 한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전개, 지역의 다양한 우수 베이커리를 발굴해 매출 확대 및 지역 상권 홍보 활동을 돕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