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리서치 기반으로 새로운 점포 디자인 개발
편안한 객장 분위기 조성, 고객 프라이버시 강화 등 주안점

▲ 신한은행의 새' 점포 디자인 표준안'이 적용된 고덕동지점 모습
▲ 신한은행의 새' 점포 디자인 표준안'이 적용된 고덕동지점 모습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신한은행이 상담창구 파티션을 높이고 'ㄱ'자 모양으로 배치해 고객 프라이버시를 강화한 새 '점포 디자인 표준안'을 처음으로 지점에 실제 적용했다.

신한은행은 '고객중심'으로 개편한 새로운 '점포 디자인 표준안' 개발을 완료하고 13일 이전 개점한 고덕동지점에 처음으로 적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작년 하반기부터 새로운 점포 디자인 개발을 진행해 왔다. 다양한 리서치를 통해 고객들이 은행 지점 방문시, 편안함 같은 정서적 만족도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했으며 새로운 '점포 디자인 표준안'에 이런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반영시켰다.

새롭게 적용된 신한은행 점포 디자인 표준안의 주요 특징은 ▲인테리어 색상 변화, 1인용 의자 도입 등을 통해 편안한 객장 분위기 조성 ▲창구 파티션 높이, 모양 변화로 고객 프라이버시 강화 ▲순번표시 화면 위치를 고객 눈높이로 조정 ▲정보 전달을 위한 대형 전광판, 디지털 포스터 등 디지털 트렌드 반영 등 이다.

이번에 고덕동지점에 첫 선을 보인 '점포 디자인 표준안'은 앞으로 신규·이전 개점, 리모델링 등 새롭게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는 신한은행 영업점에 공통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항상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을 청취하면서 점포 디자인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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